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드디어 장마가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최근 장마 초반부터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제주도를 확인해보면, 지난달 강수량이 역대 2번째 많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매년마다 장마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시에서는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바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서울시에서는 태풍, 폭우, 홍수, 지진 등의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소상공인 사업장의 건물, 시설, 재고자산 등의 피해에 대한 복구 비용을 보상해주는 상품으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을 무료로 지원 받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상해주고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


1) 사업장 주소가 '서울시 소재의 전통시장, 지하 또는 지상 1층'인 사업장
2) 현재 가입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이 없으신 사업자 번호
3)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제조업,건설업,운수업) 또는 5인 미만 (그 밖의 업종)인 경우
4) 연 평균 매출액이 소기업의 업종별 평균매출액 이하인 경우

위 4가지에 모두 해당이 되신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상 금액

풍수해보험은 태풍, 폭우, 홍수 등 재난으로 건물, 시설, 재고 자산 등에 입은 물리적 피해에 대해 최대 5천만 원까지 보상해주고 있습니다.

1) 시설/집기 비품 3천만 원, 재고자산 2천만 원 내 실손 보장
2) 건물은 보장 항목에서 제외
3) 자기부담금: 200,000만원 (사고 발생 시)

제외되는 손해


1) 풍수해가 발생하였을 때 생긴 도난 또는 분실
2) 풍수해로 인해 생긴 화재 및 폭발 등
3) 추위, 서리, 얼음, 우박으로 인한 손해
4) 보험계약일 현재 이미 진행 중인 재난에 대한 손해
5) 침식활동 및 지하수로 인한 손해
6) 바람, 비, 눈, 모래, 먼지로 인해 생긴 손해 (다만, 풍재 또는 수재로 파손된 경우 보상됨)
7) 축대, 제방 등의 붕괴로 인한 손해

위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은 총 3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홈페이지


네이버 검색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신청하기

신청 시 사업장 정보 입력 및 사업자등록증을 미리 준비해두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2) 카카오톡채널


풍수해보험 카카오톡 채널 바로가기


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입신청서를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수기 작성 후 1:1채팅으로 등록하셔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모바일

모바일 번호: 010-9589-5563

가입신청서를 내려받은 이후 수기 작성을 하고, 사진촬영을 하여 문자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위 가입 방법들은 모두 가입신청서,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같이 구비해주시면 됩니다.

정리


오늘은 서울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사업은 행정안전부와 서울특별시가 풍수해보험 보험료 중 50%를 지원하고, SK쉴더스가 나머지 50%를 지원하여, 지원 대상자께서는 전액 무료로 풍수해보험에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무조건 가입을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좋은 사업은 미리 대비를 해두셔서 만일의 상황을 준비를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