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작년부터 이어진 금리 인상과 물가 인상으로 인해 최근 '신용인플레'라는 단어까지 생길 정도로 금융사와 대출자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량 대출자 변별력이 떨어진 지금 시점에서 대출을 내어주기 어렵고, 대출자 입장에서는 신용점수를 잘 관리해도 은행 대출 문턱이 높아져 불만이 생기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케이뱅크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며, 조건, 금리, 한도, 대상 신청, 부결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는 최대 3억 원의 한도와 최저 연 4.58%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공동인증서 없이도 신청이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건 및 대상
1)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경우
2) 연소득 3천만원 이상이며, 국민건강보험 가입 근로소득자인 경우
(단, 일부 고객에 한해 재직기간 6개월 미만인 경우도 가능)
3)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중.저신용자 고객
위 조건에 해당하시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토스 내부의 심사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위 3) 기준에 따라 무직 상태에서도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
금리
신용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최저 4.58%부터 최고 15%까지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상환방식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장 10년까지 가능)
신청 방법
1) 케이뱅크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앱 상품 -> 신용 -> 신용대출(신용,비상금)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입력 및 신용 조회를 합니다.
4) 대출 심사 및 승인을 거쳐, 대출을 받습니다.
위 방법은 비대면 신청으로 진행하였으며, 어디서나 편리하게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
2) 무직자의 경우 일부 소득 증빙을 할 수 있는 서류
부결 및 거절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은 1금융권에서 운영하는 한도 높은 상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대출 승인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며, 승인이 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현재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 부결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무직자의 경우 신용등급 점수가 높아야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정리
오늘은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상품은 한도가 높지만, 그에 따른 연체자, 기대출이 많은 경우 승인이 어려운 상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승인이 어려운 경우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실 수 있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