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예멘 공습

    전세계적으로 전쟁의 위기가 감지되고 있는 가운데 금일(20일) 이스라엘이 가자 전쟁 이후 처음으로 예멘 후티 반군 지역을 공습하였습니다.

    공습을 당한 후티 반군 역시 이스라엘 텔아비브를 공격한 이튿날 보복 공격에 나서기 시작하였습니다.

    즉, 양측이 서로의 본토를 폭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전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와 관련되어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스라엘 예멘 후티 반군 공습


    이스라엘 예멘 후티 반군



    이스라엘과 친이란 후티 반군과의 관계는 점점 악화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가자지구 전쟁이 발발한 이후 양측이 서로 대치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로의 본토를 폭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에 따라 전쟁이 곧 일어날 것이라 추측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예멘 후티

    이스라엘은 20일 후티 반군이 점령한 북부 항구도시 호데이다를 대대적으로 공습하였습니다.

    이번 공습으로 인해 3명이 사망하고, 최소 87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스라엘이 호데이다를 공습한 이유는 바로 후티 반군 때문입니다.

    예멘 후티 반군은 전날 드론을 발사해 텔아비브 시내에서 대규모 폭발을 일으켰으며, 이 드론 공격으로 인해 50세 이스라엘 시민이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시민이 사망하게 되면서 반격을 하게 되었으며, 이번 호데이다 공격을 통해 예멘 후티 반군도 보복을 예고하였습니다.

    이처럼 갈수록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쟁의 위험성은 코앞까지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예멘 후티 반군 전쟁 관련주 Top3

    흥구석유 주가

    흥구석유

    흥구석유는 대한민국의 주요 에너지 기업으로 국내 석유 시장에서 상당히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유소 운영, 유류 판매, 석유와 관련된 모든 내용은 흥구석유와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예멘 후티 반군 전쟁 관련주로 엮이게 된 이유는 바로 전쟁 때문입니다. 전쟁이 발생하게 된다면, 이로 인한 국제 유가 상승을 불러오게 됩니다.

    이는 우리나라 유가 상승을 불러오게 되며, 유가 관련주로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는 흥구석유가 주가가 큰 관심을 받게 됩니다.


    한국석유 주가

    한국석유 주가

    한국석유는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동사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석유 제품 정제와 화학 제품 생산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 유가가 상승하게 되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는 주식 중 하나입니다.

    한국석유 주가는 흥국석유와 함께 유가 관련주로 엮이게 되며, 전쟁으로 인해 유가가 상승하게 되면, 두 주식은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앙에너비스 주가


    중앙에너비스 주가

    중앙에너비스는 한국의 대표적인 에너지 기업으로 전력 및 가스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전력 생산, 유통, 판매, 가스 공급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동을 하며, 에너지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앙에너비스는 석유 및 가스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흥구석유, 한국석유, 중앙에너비스 모두 유가에 크게 반응하여,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앙에너비스도 관련주로 엮이게 되었습니다.

    정리

    오늘은 이스라엘 예멘 후티 반군 공습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제 유가가 상승하게 되면, 큰 상승을 보이는 3인방이며, 이번 전쟁이 발발하게 될 경우 큰 상승을 보여줄 가능성도 보이는 주식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 및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